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핵심만 간단하게/유니티 관련

유니티 Tilemap에 Collider 한 번에 모두 설정하기

by 지네입니다 2022. 10. 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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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언제 사용하면 되는가
    • 2D Tilemap을 만들었는데
    • Player가 배경(바닥) Tile에선 걸어다니고
    • 장애물 Tile 위로는 걸어다니면 안 된다고 할 때
    • 장애물 Tile에 Collider를 적용하고 Rigidbody2D를 Static이나 Kinematic으로 해주면 되는데
    • 장애물 Tile이 많을 때 일일히 설정하기 매우 귀찮다.
    • 그 때 쓰기 좋은게 있나니

Player가 걸어다닐 수 있는 Background (배경 Tile)
Player가 지나갈 수 없는 Objects (장애물 Tile)
Background + Objects

  • Tilemap을 찍을 때 배경와 장애물을 구분해서 찍어주고
  • 장애물 Tile을 찍어둔 Object에 Tilemap Collider 2D 컴포넌트를 추가하면
  • 아래처럼 장애물 Tile을 찍은 Object의 모든 Tile에 Collider가 자동으로 추가된다.

  • 근데 하나의 Collider로 묶이면 좋을 Tile들이 조각난 Collider로 묶인걸 볼 수 있다.
  • 하나의 Collider로 묶이는 것도 자동으로 되면 좋겠다.

  • 장애물 Object에 Composite Collider 2D를 추가하고
  • Tilemap Collider 2D의 Used By Composite를 체크하면 하나로 묶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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