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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언제 사용하면 되는가
- 2D Tilemap을 만들었는데
- Player가 배경(바닥) Tile에선 걸어다니고
- 장애물 Tile 위로는 걸어다니면 안 된다고 할 때
- 장애물 Tile에 Collider를 적용하고 Rigidbody2D를 Static이나 Kinematic으로 해주면 되는데
- 장애물 Tile이 많을 때 일일히 설정하기 매우 귀찮다.
- 그 때 쓰기 좋은게 있나니
- Tilemap을 찍을 때 배경와 장애물을 구분해서 찍어주고
- 장애물 Tile을 찍어둔 Object에 Tilemap Collider 2D 컴포넌트를 추가하면
- 아래처럼 장애물 Tile을 찍은 Object의 모든 Tile에 Collider가 자동으로 추가된다.
- 근데 하나의 Collider로 묶이면 좋을 Tile들이 조각난 Collider로 묶인걸 볼 수 있다.
- 하나의 Collider로 묶이는 것도 자동으로 되면 좋겠다.
- 장애물 Object에 Composite Collider 2D를 추가하고
- Tilemap Collider 2D의 Used By Composite를 체크하면 하나로 묶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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